대출공부

하나원큐 신용대출 모바일 비대면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용대출을 받았습니다. 하나원큐 신용대출은 모바일 비대면전용상품으로 한번 만들어두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용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별다른 심사없이 처음에 계좌만 만들어 놓으면 정해놓은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계좌이체 형식으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하나은행 마이너스 통장 이름?

  포스팅을 처음 하려고 했을 때 하나은행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생각했는데, 마이너스 통장이 아니라 따로 이름이 있더군요. 금리를 알아보려고 하나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한 후, 마이너스 통장이 하나원큐 신용대출이라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현재 제가 하는 하나은행은 금리가 3.784%이고 한도는 3200만원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용대출 받는 방법 (하나은행 마이너스 통장 이용방법)

하나은행 하나원큐 로그인 하기

 

핸드폰에서 하나은행 업무를 할 수 있는 하나원큐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로딩시간은 10초 정도 걸립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공동인증 로그인, 금융인증 로그인, 휴대폰 인증서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겠습니다. 

 

 

로그인 할 공동인증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해주세요.

 

하나은행 하나원큐 거래내역 확인하기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이 뜹니다. 주거래하나통장이 나오고, 현재 금액이 나옵니다. 하나원큐 신용대출은 기본적으로 마이너스 통장이기 때문에 현재 -30만원 정도 있네요. 상단에 있는 거래내역을 눌러보면 거래내역들을 볼 수 있습니다.

 

 

 

돈이 자동이체 된 것도 있고,

급할 때 돈을 쓴 거래 내역들이 보이네요. 

다시 홈 화면으로 돌아가려면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용대출 방법 (이체 방법으로 하기)

 

 

본격적으로 대출을 받기 위해서

우측 상단에 이체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좌번호를 직접입력하는 칸이 뜹니다. 하단에는 최근에 계좌이체한 계좌들과 자주 이체한 계좌들을 선택해서 보실 수 있고, 하단에 있는 계좌를 누르면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해보겠습니다. 빈칸에 있는 계좌번호를 직접입력하세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편리하게 다른 곳에서 계좌번호를 복사해두면 자동으로 계좌번호 입력하는 곳에 붙여넣기 버튼이 생깁니다. 붙여넣기 버튼 아래에 전에 복사해두었던 계좌번호가 자동으로 붙여넣기 형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붙여넣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복사된 계좌가 입력됩니다.  

 

 

 

번호를 입력한 후, 은행을 선택해주어야합니다. 은행을 선택할지 증권사를 선택해야하기위해서 계좌로 이체 항목을 눌러주시면 은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계좌이체 하실 분들은 기본으로 뜨는 은행 항목에서 은행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증권사로 계좌이체 하실 분들은 증권 항목을 누르시면 증권사들이 뜹니다. 

 

 

 

금액입력을 누르면 해당 금액을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형식이기 때문에 따로 심사를 거치지 않고 계좌이체만 하면 간단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단에 보면 계좌가 나오고 분홍색 네모칸 안에 표시된 금액이 최대로 대출받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저는 한도가 3200만원이기 때문에 현재 30만원을 대출 받은 것을 제외한 금액이 뜨게되고, 금액입력은 분홍색 네모칸 안에 있는 금액 한도내로 입력해야합니다. 

 

 

 

대출받을 금액(1000만원)을 입력한 후,

하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금액을 계좌이체 시키는데 다행히 수수료는 면제네요. 금액을 확인한 후, 하단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과 같은 안내창이 뜨면 입금계좌와 받는 사람을 다시 한번 더 확인한 후, 이체 버튼을 눌러주세요.

 

 

 

금융사고예방을 하기위해서 다음과 같은 안내문이 뜹니다. 3가지 안내사항에 해당하는 분은 더 이상 다음 단계로 진행하지 마시고, 경찰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사항이 없다면 아니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좌이체 되었다는 안내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뜨고 정상적으로 계좌이체가 떴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용대출 받은 후 거래내역 확인하기

 

 

확인 버튼이 뜨면 거래내역 조회가 뜨고, 방금 이체한 금액은 하단에 뜨고, 상단에는 전에 대출받은 30만원과 이번에 대출받은 1000만원이 합쳐진 금액이 표시됩니다. 출금가능잔액은 현재 대출받을 수 있는 한도인 3200에서 대출받은 금액을 뺀 금액이 입력됩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신용대출 후기

하나원큐 신용대출은 한도를 설정한 후 만들어만 놓으면 급할 때 따로 대출심사를 받지 않고도 대출형식으로 쓸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하지만 이자율이 높고 한도내에서는 얼마든지 꺼내 쓸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쓰지않아도 될 돈을 쓸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자도 비교적 높기 때문에 건전한 소비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한도를 설정한 후, 정말로 필요할 때 사용해야겠다는 다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신용카드와 별반 다를게 없다는 생각이들어서 주의해야겠다는 생각이드네요. 대출은 대출이니 모두 주의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빨리 돈이 생기는대로 바로 갚아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