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공부

하나은행 신혼부부전세론 대출 받았습니다.(후기)

 하나은행 신혼부부전세론 대출 받았습니다. 아이 2명을 키우는데 곧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의 전세계약이 종료되는데, 집 주인분이 2천만원을 올려달라고하시더군요. 현재사는 집이 19평인데, 아이 두명을 키우기엔 너무 좁고, 아파트도 30년이 넘은 아파트여서 생활하기가 불편해서 아내와 상의한 끝에 조금 더 넓은 집으로 이사가기로 하였습니다. 이사할 돈이 조금 부족해서 대출을 알아보던 중 아직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하나은행에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을 받았습니다. 제가 대출 받으면서 필요했던 서류들과 대출 받은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하나은행 신혼부부전세론 대출 후기

하나은행 신혼부부전세론을 대출받기 위해서 아내와 상의한 후, 조금 평수가 넓은 아파트를 일이 끝나고, 아이들을 부모님께 맡기고 부동산에서 찾아본 결과 마음에 드는 집을 3달만에 발견한 후, 대출을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신혼부부 전세론이 이율이 높지 않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많은 곳을 알아보던 중 하나은행에서 하기로 결정하고 하나은행 고객센터에서 필요한 서류들을 물어보고 필요 서류들을 창겨서 은행으로 갔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전세자금론 필요 서류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때 필요했던 서류들을 다시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받아보았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는 근무한 직장에서 1년 미만일 때와 1년 이상일 때 서류가 조금 다른데 분류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기본 서류를 제외하고도 대출받으려고 하는 은행의 영업점 심사결과에 따라 최종 대출가능 여부 및 대출한도가 결정되며, 추가서류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저는 아래 서류만 준비하고 갔으나 따로 추가 서류는 없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1년 미만 재직근로자 경우

[전세대출(주신보)_1년 미만 재직근로자]인 경우 필요서류 안내입니다.
※1개월 이내 발급분(직인날인필)
①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② 보증금의 5%이상 납입 영수증
③ 임차주택 등기사항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
④ 주민등록등본(최근 5년이내 주소변경이력 포함)
⑤ 신분증(본인&배우자)
⑥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⑦ 월급여명세서(입사일로부터 최근까지, 회사직인날인필)
⑧ 급여입금통장
⑨ 4대보험 가입증명서
⑩ 가족관계증명서(일반)
→배우자 분리세대, 단독세대주, 결혼예정자만 해당
⑪배우자 주민등록 등본
→결혼예정자만 해당
⑫예식장 계약서 또는 청첩장
→결혼예정자만 해당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1년 이상 재직근로자 경우

[전세대출(주신보)_1년이상 재직근로자]인 경우 필요서류 안내입니다.
※1개월 이내 발급분(직인날인필)
①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② 보증금의 5%이상 납입 영수증
③ 임차주택 등기사항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
④ 주민등록등본(최근 5년이내 주소변경이력 포함)
⑤ 신분증(본인&배우자)
⑥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⑦ 소득금액증명원
→국세청홈택스(www.hometax.go.kr) 발급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재직회사 발급분)
⑧ 가족관계증명서(일반)
→배우자 분리 세대, 단독세대주, 결혼예정자만 해당
⑨ 배우자 주민등록 등본
→결혼예정자만 해당
⑩ 예식장 계약서 또는 청첩장
→결혼예정자만 해당

필요서류를 챙겨서 은행으로 출발

저는 1년이상 근무하여서 1년이상 재직근로자가 필요한 서류들을 챙겨서 은행으로 향했습니다. 휴가를 쓰고 은행에 갔는데 은행 대출창고에는 정말로 사람이 많았습니다. 한명이 보통 30분~1시간 정도 상담을 받기 때문에 번호표를 뽑고 넉넉잡고 아내와 오랜만에 점심도 함께 먹고 커피도 마시면서 기다리다가 어느정도 시간이 흘러서 다시 은행으로 가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대출상담해주시는 분께서 친절하게 상담해주셔서 생각보다 서류를 제출하고 일찍 끝났습니다. 서류준비하고 은행에가서 대출신청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서 그렇지 막상 신청은 빨리 끝났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승인

대출 승인이 나고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평수를 조금 더 넓히고 전보다는 조금 더 나은 아파트로 이사하게 되었습니다. 대출금을 빨리 갚고 아이들과 조금 더 좋은 집으로 살 수 있도록 열심히 돈을 벌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이들은 크고 아이들에게 들어갈 돈들은 점점 많아지는데 앞으로가 조금 더 걱정되지만 아이들을 보면서 힘내서 열심히 일해서 돈을 많이 벌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받은 전세자금 대출에 대한 이자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적어놨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신혼부부 전세론 대출 연장 방법

 

하나은행 신혼부부전세론 대출 연장 후기

하나은행 신혼부부전세론으로 1억을 받았는데 만기일이 다가와서 대출 연장을 했습니다. 하나은행 신혼부부전세론 대출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직접 하나은행에 방문해서 대출 만기일로부터 1달

loanstudy.tistory.com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전세자금론 대출 내역 확인 방법

하나은행 핸드폰 어플인

하나원큐를 실행해주세요.

 

앱정보 확인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로그인을 해주세요.

저는 금융인증 로그인하겠습니다.

 

금융인증서는 인증서보다 유효기간이 길고 인증서를 따로 옮기지 않아서 편해서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하는 편입니다. 

금융인증서가 뜨면 클릭해서

간편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상단에 계좌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단에 대출 버튼을 눌러주시면 대출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2건의 내역이 있네요. 빨리 갚아야겠습니다. 

대출내역을 보면 하단에 신혼부부전세론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전세자금론 이자납입 방법

이자납입을 먼저 하려면 하단에 초록색으로 표시된 이자납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대출금액과 잔액, 자동이체 정보 등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이자납입기한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전세자금론 상환 방법

신혼부부전세론 하단에

상환버튼을 눌러주세요.

 

대출일, 만기일, 대출금액, 대출잔액 등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하단에 상환금액에 상환할 금액을 입력하신 후, 하단에 이자납부방법에 정상납부할 것인지 일부납금할 것인지에 대해서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대출 내역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하단에 신혼부부전세론이라고 적힌 부분을 눌러주시면 자세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약 2.0%의 이율로 신혼부부전세론을 받았습니다. 다른 대출에 비하면 정말로 적은 이율로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하단에 펼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대출이자수납/보증료수납에 대한 정보와 이자계산기간, 대출이율, 납입 이자 등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자세한 내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혼부부전세론 옆에 세로로 점3개가 적힌 부분을 눌러주세요.

 

계좌관리에서부터 계좌번호 복사, 이자납입, 대출상환, 대출이율조회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내역을 확인해보기 위해서 계좌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대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대출 내역과 잔액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차례대로 한번 들어가보겠습니다. 

 

상단에 계좌정보 메뉴를 눌러주세요.

 

대출에 대한 정보와

담보내역에 대한 정보 등

위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출이율조회 항목을 눌러보겠습니다.

 

기준금리명과 대출금리, 부수적으로 감면된 금리에 대한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전세자금론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방법

금리인하요구권신청도 이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신청 항목을 눌러주세요.

 

금리인하요구권은 금리인하를 신청하고, 금리인하 가능여부를 심사하게됩니다. 결과에 따라서 금리인하가 적용될 수 있고,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약정서조회는 열람이 불가합니다.

 

대출정보제공서비스를 통해서 현재 대출 받은 대출에 대한 정보를 받을 휴대폰번호와 이메일을 설정해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정보를 받을 SMS와 이메일을 수정하거나 알림받는 곳을 설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문자로 받는게 편해서 SMS로 받고있습니다.

 

대출과 관련된 증명서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확인서를 눌러보겠습니다.

 

차례대로 신청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필요할 때만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부채원증명원을 눌러보겠습니다.

 

발급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필요할 때만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