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공부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했습니다.


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 문자가 왔어요.

오늘 문자가 하나 왔습니다. 하나원큐신용대출의 대출기한 연장을 해야한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말하는 계좌의 대출기한이 다되서 연장을 해야되나 보네요. 은행에 전화를 해보니 비대면으로 어플을 통해서 쉽게 대출기한 연장을 할 수 있다고 해서 대출기한 연장을 어플로 하였습니다.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2022.12.09 업데이트)

하나은행 신용대출 연장하는 방법이 변경되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2022.12.09)

하나은행 앱을 실행해주세요.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화면 가운데 상단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상품관리->대출->대출조회/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인증서 관리에서 인증해주세요.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인증서를 통해서 접속해주세요.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직장정보를 누른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직업 분류에서 대분류를 선택해주세요.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대분류를 선택하면 중분류가 나옵니다. 중분류를 선택해주세요.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모든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다음버튼을 누르면 금융기관에서 제 정보를 조회했다고 뜹니다. 읽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 화면은 토스 가입하신 분들만 뜹니다.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대출금 일부를 상환해야 연장신청이 가능하다는 안내가 뜹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금리 보이시나요? 7.7%가 넘습니다. 정말 무시무시하네요. 하단에 약정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화면 하단으로 내리면 추가적으로 금리를 감면 받을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추가 금리감면 되는 항목이 있다면 선택하신 후에 약정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약정하기를 눌러도 나중에 추가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말기 바랍니다.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대출 약정에 모두 동의함을 누르신 후 약정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약정이 완료되었다는 안내문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금리 7.740%네요. 정말 엄청나네요.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모든 단계가 끝나면 위와 같이 대출의 기한연장 약정서 작성이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하나원큐신용대출 대출기한 연장하는 방법 (구 버전)

문자 아래에 링크된 주소를 열면 자동으로 하나 원큐 어플이 열립니다. 바로 하나원큐신용대출연장신청이라는 메뉴가 있네요. 하나원큐신용대출연장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어플을 깔지 않아서 어플을 깐 후에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본인이 원하는 간편로그인 방식을 정해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하나원큐신용대출 만기도래건이 있습니다.기한내 연장을 완료해주세요. 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연장도 3분이면 가능하다고 하네요. 빨간색 네모친 칸 아무곳이나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위에 창을 못찾을 경우에는 우측 하단에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좌측 하단에 상품관리를 눌러주세요.

 

대출 버튼을 누른 후에

 

계좌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연장이 다가오는 계좌에 연장신청 버튼이 뜹니다. 연장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및 결과 확인->연장 계약서 작성-> 연장 약정 완료로 진행되네요. 아래에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전체동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동의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에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동으로 스크래핑 서비스를 제공해주네요. 직장 및 소득정보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체크해주네요. 1분 정도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직업도 선택해야하네요.

빨간색 네모친 칸 아무곳이나 눌러줍니다.

 

본인의 직업 대분류에 맞는 것을 골라주세요.

 

직업 중분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직업선택을 완료했으면 아래에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대출금 일부를 상환해야만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상환방법은 한번에 상환할 수도 있고, 상환 대상금액을 12개월 나누어 상환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상환 대상금액을 한번에 상환하는 방법을 하겠습니다. 일시 상환이 어렵거나 상환 부담이 있는 경우 분할상환 방식을 선택하세요. 12개월로 분할하여 대출 연장이 가능합니다.

 

 

최종 연장 승인 금액이 낭는데 아래에 0.6%까지 최대로 금리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최대 0.6% 금리감면 받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금리감면 항목을 선택하시면

변경된 금리를 즉시 확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을 제외한 급여이체(건당 50만원 이상), 하나카드(월30만원 이상 사용), 자동이체(월3건 이상)을 하고 있어서 체크했습니다. 저는 금리감면을 총 0.5% 받네요.

 

취약한 금융소비자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오니 해당하는 유형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안내창이 뜨는데, 은퇴자나 주부 항목이 있는데 해당 항목에 해당하시는 분은 해당부분에 체크하시고, 저는 해당사항이 없어서 해당없음을 선택했습니다.

 

대출연장 대출약정서를 체크하는 항목이 뜹니다. 아래에 체크를 하면 자동으로 약정서 화면이 뜨는데 자세히 읽어보고 확인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모든 약정서의 확인이 끝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으로 알림톡이 도착합니다.

 

아래와 같은 안내문이 뜨면 정상적으로 대출기한연장이 완료된 것입니다.

항상 저희 하나은행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이 거래하고 계시는 대출의 기한연장이 아래와 같이 처리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연장내용]
계좌번호:
대출금액: 32,000,000
신규일: 20200110
연장후만기일: 20220110
대출금리: 3.722%(여신시장금리 금융채6개월물 0.852% + 가산금리 2.87%)
실제 적용금리는 기준금리 변경 등에 따라 결정되므로 안내해 드리는 예정금리와 다를 수 있습니다.
부수거래 금리감면 : 급여이체 유실적감면/제휴카드 결제실적감면(하나카드 30만원)/자동이체 유실적감면
연장전 대출금리(12월 06일 기준): 3.153%(여신시장금리 금융채6개월물 0.663% + 가산금리 2.49%)
관리점: 부천시청역
※ 이자(원리금) 납입 예정안내, 상환내역 안내 등 대출정보 통지 수신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등록하시기 바랍니다.이자(원리금)납입 기일을 놓쳐 연체가 되는 경우 대외기관 앞 연체정보 제공 및 연체이자 적용 등 불필요한 손해가 발생될 수 있사오니 반드시 유의해주시고, 통지서비스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 대출정보 통지 서비스 :
※ 금리인하 요구권 안내 : 신용평가등급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되는 대출(예적금담보대출,청약담보대출,공사대출,협약에 의한 집단대출 등 제외)에 대해 고객의 신용상태에 현저한 변동(호전)이 있는 경우 대출금리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금리인하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부수거래 항목별 감면금리는 대출 연장시 선택한 부수거래 항목의 감면금리가 적용되며, 이후에는 선택하지 않은 항목을 포함하여 모든 항목에 대해서 매월 감면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1개월 단위로 금리가 감면되고, 매월 조건을 충족하지 않을 경우 감면 받은 금리가 자동으로 인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